뇌 빼고 할 것이라면 추천한다. 만원 정도로 친구들과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사실이 좋다. 게임 진행은 아주 심플해서 연인끼리 하기도 좋은 것 같다.
번역도 일정부분 아쉬운 것을 빼면 합격-
스테이지 중간 부분 부터는 몬스터 몰이 사냥으로 돈을 모은 후 상점에서 사용하는게 좋다. 메이플스토리를 하는 기분이다. 쾌락만 존재하는 메이플이랄까. 다만, 게임플레이 방식이 너무 단조롭기 때문에 오래하기엔 질린다. 게다가 아직 출시 초반이어서 오류가 많다. 캐릭터가 맵에 끼거나 기갑을 타면 방향키가 안먹는 등의 문제가 많다.
캐릭터가 많은 것은 좋으나 스킬 밸런스가 좋지 않다. 정말 좋지 않다. 캐릭터 별 편차가 심하다. (좀비가 S급) 근딜 하면 손해다. 개손해다. 원딜에 투사체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장착하는게 훨 편하다.
창의적인 게임은 아니다. 스팀 리뷰엔 “그만 좀 뺏겨라” 라는 평이 많은 편이다. 창작자의 입장에서는 아쉽긴 아쉽다. Risk of Rain이나 메이플스토리, 테라리아, 던그리드와 비슷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던그리드의 기시감을 지울 수 없었다. 던그리드는 정말 잘 만든 게임이지만 친구들과 함께할 수 없어 아쉬웠다. 포탈던전은 그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다.
국내 개발사들도 이런 스팀 멀티 게임 좀 내주었으면 좋겠다.
데모를 한번 플레이 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약: 할인 할 때 친구들과 구매해서 같이 하면 재밌다. 멀티게임 찾는다면 추천한다.
게임요약
다양한 캐릭터와 스킬: 게임에는 10개 이상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있고,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공격 방식과 4종의 스킬이 있습니다. 각 스킬은 다시 3개의 스킬로 전환할 수 있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캐릭터를 찾아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과 조합: 100여 개의 아이템을 중복과 수량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특성과 액티브 아이템을 잘 조합하여 포탈 세계에서 용감하게 싸우고, 자신만의 비전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총 8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며, 스테이지마다 다양한 맵, 몬스터 그리고 보스가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지원: 1인 게임도 가능하며, 친구와 함께하면 더 재미있어요! 최대 4명까지 플레이를 지원하여, 친구와 함께 싸우면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가격: 14,500원
개발사: DuskDogStudio 찾아보니 게임 개발사인 더스크독 스튜디오는 대만(中山區建國北路三段92號)에 위치해있다.